최강야구 시즌3에서 몬스터즈는 동국대 2차전을 진행합니다. 동국대와 2연전을 진행하는데 1차전은 패배하였습니다. 과연 동국대 2차 결과는 과연 어떻게 되었을까요? 최강야구 동국대 2차전 결과에 스포가 있을 수 있으니 결과 보기를 원하지 않는 분들께서는 맨 아래까지 내리지 않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동국대 2차전 최종 경기 결과를 알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강야구 시즌3 10월 21일 동국대 2차전 다시보기(티빙)☝
최강야구 시즌3 10월 21일 동국대 2차전 다시보기(넷플릭스)☝
목차
니퍼트의 선발!
최강야구 시즌3는 넷플릭스와 티빙에서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경기 못 보신 분들께서는 챙겨보시면 되겠습니다. 티빙이 방송 직후에 바로 올라오다보니 넷플릭스보다는 다시보기가 빨리 올라오는 편입니다.
최강야구 시즌3 10월 21일 동국대 2차전 다시보기(티빙)☝
최강야구 시즌3 10월 21일 동국대 2차전 다시보기(넷플릭스)☝
전 경기를 져서 그런지 라커룸의 분위기가 무섭습니다. 하지만, 장단장(장PD)는 지금은 끝낼 때가 아니라고 하며 잘 해달라고 부탁합니다. 그리고 다시 텐션을 올립니다.
뭔가 선발 투수에 변화가 가는 것 같습니다. 모두가 궁금해하는 가운데 선발 라인업이 발표됩니다.
정근우 - 임상우 - 박용택 - 이대호 - 정성훈 - 고대한(중견수) - 정의윤 - 김문호 - 박재욱
일단 선발에서 고대한 중견수 포지션이 눈에 띕니다. 외야까지는 본 적은 없다고 하느데, 나름 파격적인 라인업입니다.
선발투수는.......누구일까요?
역시 퍼트 형은 선발이지👍🏻 1차전 패배의 아픔을 완벽한 투구로 갚아준 '더스틴 니퍼트'✨ (vs 동국대 2차전)
니퍼트입니다! 2144일만의 선발 복귀라고 합니다.
그리고 장단장은 선발을 니퍼트에게 선물로 줍니다.
그리고 이택근 코치가 김성근 감독님으로부터 전달받은 투수 순서도 알려주는데요. 니퍼트 뒤에는 신재영 - 이대은 - 선성권 순서로 던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동국대 수비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1,2,3학년 위주인 것 같은데 주장은 이 기회에 잘 해서 눈도장 잘 찍으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선발투수는 김경민 선수입니다. 이미 몬스터즈와의 경기에 여러번 출전 경력이 있는 선수이며, 지난 경기 마지막 투수였기도 합니다.
몬스터즈는 정근우의 볼넷과 임상우의 실책성 출루를 엮어서 무사 주자 1,2루를 만듭니다. 하지만 박용택이 외야 플라이, 이대호가 병살타를 치며 찬스가 무산됩니다.
몬스터즈의 선발은 위에서 언급해드린 것처럼 니퍼트입니다.
니퍼트는 1회를 삼진 2개를 잡으며 깔끔하게 막습니다. 2회 초 몬스터즈의 공격은 편집되었으며, 바로 2회 말 동국대 공격으로 이어집니다. 니퍼트는 2회도 삼진 2개를 추가하며 깔끔하게 막았습니다.
3회 초, 몬스터즈의 공격이 시작됩니다. 김문호가 시프트에 걸리며 외야 플라이로 끝났지만, 박재욱이 볼넷으로 출루합니다. 하지만 후속타자 임상우가 안타를 만들어내며 2사 주자 1,2루의 찬스를 맞이합니다. 그리고 박용택이 깔끔한 안타를 치며 몬스터즈가 먼저 점수를 냅니다. 하지만 이대호는 플라이로 물러나며 추가 득점에는 실패합니다.
3회 말 동국대 공격이 시작됩니다. 니퍼트는 2아웃까지 잘 잡았지만, 정근우가 뜬 공을 놓치면서 출루를 허용합니다. 하지만 후속 타자를 땅볼 유도하며 위기를 탈출합니다.
4회 초, 몬스터즈의 공격은 편집되었으며, 4회 말로 넘어갑니다. 니퍼트는 1아웃까지 잡았지만 이후 안타와 장타성 타구를 맞으며 순식간에 동점을 허용하고 맙니다.
이후 타자를 삼진 잡으며 2아웃을 만들었지만, 다음 타자인 이재훈에게 내야 안타를 허용하며 결국 역전을 허용합니다.
김성근 감독이 올라오면서 교체를 하나 했지만, 그래도 한 번 더 니퍼트를 믿고 갑니다.
그리고 니퍼트는 그 기대에 부응하듯 삼진을 잡으며 이닝을 마무리 합니다.
추격하는 몬스터즈 - 타점 먹방 박용택
5회 초, 몬스터즈의 공격이 시작됩니다. 선두타자는 정근우입니다. 뭔가 몸이 안좋은 것 같긴 한데, 선구안은 여전히 좋습니다. 결국 볼넷으로 출루합니다. 그리고 임상우 타석 때 폭투가 나오며 정근우는 2루까지 진루합니다. 하지만, 임상우가 아쉽게 삼진으로 물러납니다.
다음 타자는 이미 1타점을 기록했던 박용택인데, 몸에 맞는 볼로 출루합니다. 하지만 4번 타자인 이대호가 안풀리며, 그리고 정성훈 마저 플라이로 물러나며 결국 점수를 내지 못합니다.
5회 말과 6회 초는 편집되었으며, 6회 말 동국대 공격이 시작됩니다. 이미 마운드에는 5회부터 두 번째 투수 신재영이 올라와 있습니다.
신재영은 선두타자에게 내야 안타를 허용하였으며, 후속 타자에게 더블 플레이를 유도하였으나 정성훈의 송구 미스가 나며 무사 주자 1,3루를 허용합니다. 그리고 다음 이재훈에게 안타를 허용하며 추가 실점을 허용하였으며, 다음 타자에게도 점수를 허용합니다.
결국 투수를 이대은으로 교체합니다.
그리고 3루 땅볼 때 순식간에 2아웃을 잡습니다.
그리고 다음 타자를 투수 앞 땅볼을 잡으며 위기를 탈출합니다.
7회 초, 몬스터즈의 공격이 시작됩니다. 동국대 역시 6회부터 편규민 선수가 던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몬스터즈는 박재욱과 정근우아 아웃되면서 2아웃 됩니다. 하지만 임상우가 담장을 원바운드로 넘기는 2루타를 기록합니다. 그리고 타석에는 오늘 경기 유일한 타점을 기록한 박용택이 등장합니다.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
몬스터즈 위기?! 🔥캡틴이 해결해 줄게🔥 추격의 불씨를 지핀 박용택의 적시타💥 (vs 동국대 2차전)
박용택이 해냈습니다. 박용택은 3-2 풀카운트에서 유격수를 빠져나가는 안타를 만들어 내며 임상우를 불러들였고, 중견수 실책 때 2루까지 출루합니다.
하지만, 이대호가 삼진으로 물러나며, 결국 이닝이 종료됩니다.
추가 실점, 그리고 위기에는 선성권, 하지만.....그리고 스윕
7회 말, 동국대의 공격이 시작됩니다. 선두타자의 유격수 땅볼 때 실책이 잘 없는 임상우가 실책을 하며 출루를 허용합니다. 그리고 도루를 허용하며 무사 주자 2루, 그리고 볼넷을 허용하며 무사 주자 1,2루가 됩니다. 다행히 한 타자를 삼진 잡았지만, 임상우가 느린 땅볼을 잡지 못하여 결국 주자 만루를 허용합니다.
그리고 풀카운트 승부 끝에 볼넷을 허용하며 밀어내기로 실점을 합니다. 여기에서 몬스터즈의 선택은 선성권입니다. 예고한 것처럼 순서대로 올라오는 것 같습니다.
무조건 막아야 한다! 주자 만루 위기 속 김성근 감독의 선택받고 등판한 '투수 선성권'🌟 (vs 동국대 2차전)
하지만 몸에 맞는 볼이 나오며 추가 실점을 합니다. 게다가 포수 뒤로 공이 빠지며 추가 실점을 합니다.
그리고 다음 타자의 중견수 플라이 때 3루 주자가 들어오며 점수는 8대2로 벌어집니다. 다음 타자는 막아내며 이닝이 종료됩니다.
아쉬운 선성권에게 니퍼트가 괜찮다면서 위로를 해주고, 임상우를 고대한과 오세훈 트레이너가 위로해줍니다. 동국대는 8회 초, 네 번째 투수 김창현이 올라옵니다. 편규민과 선발 투수 전에 한 명이 더 있던 것 같은데 제가 못본듯 합니다.
동국대는 몬스터즈를 3자 범퇴로 처리하며 순식간에 끝냅니다. 그리고 몬스터즈는 8회 말, 송승준을 5번째 투수로 올립니다. 다행히 송승준은 두 타자를 삼진으로 잡으며 삼자범퇴로 이닝을 마무리 합니다.
9회 초, 공격은 대타인 국해성부터 시작합니다. 하지만 국해성이 삼진으로 물러났습니다. 그리고 이홍구는 우익수 플라이로, 마지막 타자인 서동욱 마저 유격수 플라이로 물러나며 경기가 종료됩니다.
다음경기 예고편 - 안산공고전, 팬들의 환호도, 박수도 다 사라질 거예요
몬스터즈는 연패읭 분위기를 끊어야 합니다. 선수들 역시 잘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파이팅 할 때 보니 연세대 투수인 강민구 선수가 합류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경기는 안산공고와의 경기입니다. 이번에 한화로 지명된 박상현 선수가 선발인 것으로 보이는데 몬스터즈는 이길 수 있을까요?
최강야구 다음이야기 - 팬들의 환호도, 박수도 다 사라질 거예요
마무리
이상으로 24년 10월 21일에 방송한 최강야구 시즌3 18번째 경기인 동국대 경기 2차전 최종 결과를 살펴 보았습니다. 최강야구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래 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