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야구 시즌3에서 몬스터즈는 동의대와 직관 경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100회에서는 큰 점수차로 이기고 있었는데, 과연 결과가 어떻게 되었을까요? 최강야구 동의대전 결과에 스포가 있을 수 있으니 결과 보기를 원하지 않는 분들께서는 맨 아래까지 내리지 않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동의대전 최종 경기 결과를 알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내용은 동의대전 위주이며, 동국대전은 시작 장면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국대전 결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최강야구 시즌3 10월 7일 동의대 다시보기(넷플릭스)☝
목차
유태웅, 롯데 자이언츠 육성 선수로 - 동의대 경기에서도 좋은 활약!
최강야구 시즌3는 넷플릭스와 티빙에서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경기 못 보신 분들께서는 챙겨보시면 되겠습니다. 티빙이 방송 직후에 바로 올라오다보니 넷플릭스보다는 다시보기가 빨리 올라오는 편입니다.
최강야구 시즌3 10월 7일 동의대 다시보기(넷플릭스)☝
일단 오프닝 직후, 좋은 소식을 먼저 전달해줍니다. 유태웅 선수가 롯데 자이언츠에 육성 선수로 프로에 입단하게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자이언츠의 레전드인 이대호 선수가 좋은 팀으로 가게 되었다며 축하해주고, 김성근 감독 또한 유태웅 선수를 축하해주는 모습이 나옵니다.
다시 경기로 돌아와서, 3회 초, 이택근 송승준 두 선수는 투수 운용에 대해 이야기를 합니다. 5회 넘어가면 이용헌 선수도 던지게 해야겠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3회 말, 몬스터즈 선두타자는 김문호. 김문호는 살아나갈 수 있을까요?
포구 후 수비까지 물 흐르듯이 송구⚾ 명불허전 수비 클래스 보여준 '진격의 아기 거인' 유태웅✨ (vs 동의대)
아닙니다. 김문호는 유태웅에게 유격수 땅볼로 잡히고 맙니다. 이후 임상우가 출루하지만 정근우가 아웃으로 물러나면서 3회 말 몬스터즈 공격이 끝납니다.
4회 초, 동의대 공격이 시작됩니다. 유희관이 선두타자를 볼넷으로 내보냅니다. 하지만 유희관을 주자를 런다운으로 잡아내며 루상에서 주자를 지웁니다.
하지만 다시 볼넷을 허용하며 주자를 내보냅니다. 그러나 더 이상의 위기는 없었습니다. 2아웃에서 안타를 허용하였으나 무리해서 뛰는 주자를 3루에서 잡아내며 이닝이 종료됩니다.
동의대 직관 경기, 시구 옥주현, 시타 도겸, 그러면 슬레이트는?
그리고 4회 말, 몬스터즈 공격부터는 이광길 코치마저 해설을 위해 먼저 자리를 뜨며, 이택근 코치가 임시로 감독 대행을 하게 됩니다.
몬스터즈는 최수현과 박용택이 범타로 물러납니다. 하지만, 이용헌을 등판시켜 주기 위해 점수를 추가로 올리려는 이대호가 등장합니다. 그리고 이대호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이게 되네?! 몬스터즈 다이너마이트 타선💣 이대호-정의윤이 말아주는 마라맛 '백투백 홈런'💥 (vs 동의대)
바로 홈런으로 점수를 추가했습니다.
다음 타자는 정의윤. 정의윤도 홈런을 칠 수 있을까요?
예. 칠 수 있습니다. 정의윤이 3볼에서 홈런을 치며, 이대호 정의윤 두 타자 연속으로 홈런, 백투백 홈런이 이 경기에서 나옵니다.
그리고 벤치에서는 송승준이 이용헌을 부르며, 이대로 점수가 유지되면 유희관 뒤에 등판할 것이라고 말해줍니다. 즉, 등판 준비를 하라는 의미입니다.
결국 동의대는 3번째 투수 강영운 선수를 마운드에 올립니다. 그리고 강영운은 정성훈을 잡으며 이닝을 마무리 합니다.
5회 초, 역시 몬스터즈는 승리투수 요건을 갖추기 위해 유희관이 올라옵니다. 그리고 세 타자를 잘 마무리합니다. 심지어 마지막 타자는 유태웅이었는데 하필이면 유태웅의 공은 임상우에게 잡혔습니다.
5회 말, 몬스터즈는 많은 선수들을 바꿉니다. 선두타자인 김문호 자리에는 국해성이 나옵니다. 국해성은 볼넷으로 출루합니다.
박재욱과 임상우가 물러났지만, 정근우 최수현이 볼넷으로 출루하며 몬스터즈는 다시 한 번 2사 만루 찬스르 맞이합니다. 그러자 동의대는 4번째 투수 양창열을 투입합니다.
하지만, 박용택 타석에 들어선 서동욱에게 볼넷을 허용하고 맙니다. 다행히 이대호를 3루 땅볼로 마무리하며 이닝을 종료합니다.
몬스터즈 첫 등판, 이용헌!
6회 초, 동의대 공격이 시작됩니다. 몬스터즈는 예고되었던 대로 이용헌을 마운드에 올립니다.
이용헌은 과연 첫 타자를 어떻게 상대할까요?
사이버 투수(?) 최초 공개! 데뷔전에서 주무기 슬라이더로 🔥첫 삼진🔥 잡아내는 이용헌 (vs 동의대)
주무기인 슬라이더로 삼진을 잡는데 성공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두 타자로 모두 삼진으로 잡으며, 이닝을 깔끔하게 마무리하고 임무를 완수합니다.
6회 말, 몬스터즈는 정의윤 타석에 이홍구를 대타로 냅니다. 이홍구는 몸에 맞는 볼로 출루합니다. 동의대는 투수 교체를 하며 5번째 투수로 1학년 송지훈을 올립니다.
타석에는 정성훈 대신 문교원이 들어서며, 바뀐 투수가 폭투 두 번을 기록하며 주자를 순식간에 3루까지 보냅니다. 그리고 문교원 마저 볼넷으로 내보냅니다. 도저히 안되겠다고 판단한 문왕식 감독은 결국 6번째 투수인 주다원을 투입합니다.
국해성이 유격수 땅볼을 쳤지만, 3루 주자를 불러들이며 결국 10점째가 납니다. 이대로 7회까지 끝나면 콜드게임이 성립합니다.
선성권도 등판!
동의대의 7회 초, 어쩌면 마지막 공격일 수도 있는 이닝이 시작됩니다. 몬스터즈는 선성권 선수가 등판합니다.
선성권은 빠른 공을 선보여줍니다. 141, 143, 145로 계속 구속이 올라갑니다. 다음 공을 타자가 쳤으나, 결국 3루 땅볼로 물러납니다.
선성권 선수는 독립리그에서 뛰고 있는데 그 경험이 도움이 되었나봅니다. 그 다음 타자는 어떻게 될까요?
경기에 마침표를 찍은 '마무리 투수' 선성권의 더욱 강력해진 너클 커브로 🌟직관 첫 콜드승🌟 (vs 동의대)
떨어지는 너클 커브도 선보이며, 다음 타자 를 외야 플라이로 처리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타자는 아예 너클 커브로 삼진을 잡습니다.
경기 종료. 몬스터즈가 10대 0으로 7회 콜드게임 승리를 거둡니다.
동국대 1차전 - 경기는 10시부터!
다음 경기는 동국대와의 2연전이라고 합니다. 날씨가 너무 덥기 때문에 아침 10시에 경기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작진은 새벽부터 경기 준비를 합니다.
동국대 경기는 17번째 경기. 현재 13승 3패. 만약 승리를 한다면 20라운드까지 14승을 확보하기 때문에 이른바 '노 방출전' 입니다.
동국대는 1년 전 몬스터즈에게 패배를 안겼던 팀입니다. 그 때보다 더 강해졌다고 합니다.
동국대 감독은 해태 타이거즈의 레전드 출신인 이건열 감독입니다.
몬스터즈 선발 라인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근우 임상우 박용택 이대호 정의윤 김문호 정성훈 최수현 박재욱
선발투수는 유희관입니다.
동의대전 MVP - 이대호
직관 경기 콜드는 처음이라고 합니다. MVP 후보는 승리투수 유희관, 홈런친 이대호, 백투백 홈런을 친 정의윤, 데뷔전을 KKK로 치른 이용헌, 399일만에 등판하여 깔끔하게 경기 마무리한 선성권입니다.
MVP는 단 한 명. 이대호 선수입니다. 이대호 선수는 감독님이 빨리 쾌차하셔서 돌아오시면 좋겠다는 수상 소감을 이야기 합니다.
직관 3연패 탈출💨 ☆시즌 13승 달성★ 몬스터즈 '동의대전' MVP 발표🥇 | 최강야구 101회
다음경기 예고편 - 한 치의 양보 없는 뜨거운 승부 (vs 동국대)
동국대가 작년보다 더 강해져서 돌아왔다고 합니다. 예고편에는 동국대가 몬스터즈를 꽤 흔드는 장면이 나옵니다. 과연 몬스터즈는 이 경기를 잡을 수 있을까요?
최강야구 다음이야기 - 한 치의 양보 없는 뜨거운 승부 (vs 동국대)
동국대 경기 최종 결과는? 스포일러?
이 경기는 예측이 되지 않습니다. 전체적으로 막상막하였던 것 같은데요. 동국대 경기는 연전이기 때문에 정확한 결과까지는 예측이 어렵긴 하나, 어느정도의 힌트 정도는 가능할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24년 10월 7일에 방송한 최강야구 시즌3 16번째 경기인 동의대 경기 후반부 및 최종 결과, 그리고 동국대 1차전 준비 과정을 살펴 보았습니다. 최강야구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래 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