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2023시즌 K리그1 2라운드 리뷰, MVP 및 베스트11

by 내일은1000억 2023. 3. 8.

2023시즌 K리그1 2라운드 리뷰, MVP 및 베스트11 썸네일

 

K리그1 2라운드가 지난 주말 펼쳐졌습니다. 6경기에서 무득점 경기가 아예 없었고, 총16골이라는 골잔치가 터졌습니다. 간단하게 2라운드 리뷰를 진행하겠습니다.

 

2라운드 리뷰

인천 유나이티드 vs 대전하나시티즌 - 2라운드 Best Match

2라운드 인천 대전 경기 결과
2라운드 인천 대전 경기 결과  - 출처 : K리그 홈페이지

인천과 대전이 6골을 터트리며 경기장을 팬들에게 멋진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인천은 전반 7분 대전의 골키퍼 클리어 미스를 이명주가 골로 성공 시키며 앞서 나갑니다. 그러나 대전의 저력도 않았습니다. 대전은 세트피스에서 티아고가 골을 넣으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립니다.

후반전은 그야말로 뜨거운 골잔치였습니다. 인천은 후반 초반에 결정적인 찬스를 몇 번을 맞이하였으나 골을 넣는데 실패하였고, 오히려 대전이 역전을 시킵니다. 그러나 인천은 역습으로 동점을 만들어낸데 이어, 80분에는 세트피스 혼전에서 역전골을 만들어냅니다. 그러나 대전의 저력 또한 만만치 않았고, 경기가 끝나가던 88분 VAR을 통해 골을 인정받으며 동점골을 만들어냅니다.

 

수원FC vs 포항 스틸러스

2라운드 수원FC 포항 경기 결과
2라운드 수원FC 포항 경기 결과 - 출처 : K리그 홈페이지

포항은 초반에 고영준이 오프사이드로 선언되었던 골이 인정되면서 앞서나갑니다. 그리고 32분에는 정재희 선수가 추가골을 넣으며 전반전을 기분좋게 마칩니다. 그러나, 수원FC의 저력 또한 만만치 않았는데요. 수원FC는 후반 시작한지 2분만에 우측에서 올라온 크로스는 무릴로가 성공시키며 추격을  시작합니다. 그러나, 후반 10분 정도를 남겨놓고 이승우 선수가 상대선수에게 백태클을 하여 퇴장을 당하면서 끝내 동점은 만들지 못하였습니다. 포항은 두 경기 연속 멀티골을 기록하며 순조로운 2연승을 달리게 됩니다.

 

대구FC  vs 제주 유나이티드

2라운드 대구 제주 경기 결과
2라운드 대구 제주 경기 결과 - 출처 : K리그 홈페이지

제주는 전반전 대구 수비진의 백패스 미스를 놓치지 않고 헤이스가 골을 성공시키며 앞서 나갑니다. 그러나 대구 역시 후반전에 페널티박스 안에서 상대 수비수의 파울로 얻어낸 페널티킥을 바셀루스가 성공시키며 동점을 만듭니다. 이후 두 팀은 치열한 공방을 주고 받았으나 결국 1대1 무승부로 마칩니다.

전북 현대 vs 수원 삼성

2라운드 전북 수원 경기 결과
2라운드 전북 수원 경기 결과 - 출처 : K리그 홈페이지


전북은 전반 초반에 수원 페널티 박스 안에서 얻어낸 파울을 월드컵 스타 조규성 선수가 페널티킥을 성공시키며 앞서 나갑니다. 그러나, 수원 역시 이번에는 쉽게 질 수 없다는 의지를 보여주었고, 후반 14분 안양에서 이적한 아코스티가 페널티 박스 오른쪽에서 전북의 반대쪽 골대로 감아차는 멋진 골을 성공시키며, K리그1 데뷔골을 만들어냅니다. 두 팀은 이후에도 공방을 주고 받았으나 끝내 추가 득점은 하지 못하고, 1대1로 경기를 마무리 짓습니다. 처시승이 절실한 두 팀이었는데 아쉽게도 첫 승은 다음 라운드로 미루게 되었습니다.

강원FC vs 울산현대

2라운드 강원 울산 경기 결과
2라운드 강원 울산 경기 결과 -  출처 : K리그 홈페이지

울산을 홈으로 불러들인 강원이 첫  승을 노렸으나 목표를 이루지 못하였습니다. 양팀은 전반전을 득점없이 마쳤습니다. 그러나, 울산의 저력이 후반에 나옵니다. 울산은 강원의 공격 상황에서 침착하게 수비한 뒤 빼앗은 공을 롱킥으로 전방의 엄원상에게 연결하였고, 엄원상 선수가 골키퍼를 제치며 골을 성공시킵니다. 이후에도 울산은 강원을 몰아붙였으나 추가골은 얻어내지 못하였고, 경기는 1대0으로 종료됩니다. 울산은 초반 기분좋은 2연승을, 강원은 2연패에 빠지며 최용수 감독의 고민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광주 FC vs FC 서울

2라운드 광주 : 서울 경기 결과
2라운드 광주 : 서울 경기 결과  - 출처 : K리그 홈페이지

첫 경기 수원에게 짜릿한 승리를 거둔 광주가 서울을 만나 2연승을 노렸으나 성공하지 못하였습니다. 광주는 전반에 역습 상황에서 골을 성공시켰으나, 공격진 파울로 골이 취소되었습니다. 전반전은 양팀 모두 골을 성공시키지 못한채로 종료됩니다. 그러나 후반전은 서울의 무대였습니다. 후반 초반 광주의 엄지성 선수가 경고누적으로 퇴장당하면서 수적 우위를 점하게 된 서울은 1라운드에서도 인상깊은 활약을 보여주었던 임상협의 어시스트를 받아 오스마르가 선제골을 성공시킵니다. 그리고 종료 직전에는 박동진 선수가 헤딩을 성공시키며 2대0 완승을 거두며, 2연승을 달립니다.

2라운드 MVP - 포항 고영준

포항의 고영준 선수는 수원FC와의 경기에서 선발 출전하여 선제골을 기록하면서 포항의 2대1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포항은 1라운드에 이어 2라운드에서도 라운드 MVP를 배출하게 되었습니다. 고영준 선수는 2001년생으로 연령대 국가대표에 선발되는 선수인데요. 창창한 앞날을 기대해봅니다.

포즈를 취하는 포항의 고영준 선수
포즈를 취하는 포항의 고영준 선수 - 출처 : K리그 홈페이지

2라운드 베스트11

2라운드 베스트 11은 아래와 같습니다. 공격쪽은 많은 골을 넣은 인천과 대전 선수들이 많고, 강원에게 승리를 거둔 울산 소속의 선수들도 3명이나 있습니다.

K리그1 2라운드 베스트 11
K리그1 2라운드 베스트 11 - 출처 : K리그 홈페이지

 

간단하게 2라운드 6경기 리뷰와 전체MVP 및 베스트11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일단 초반에는 포항과 울산이 잘 나가고 있는데요. 다음 라운드에는 또 어떤 선수들이 활약을 할지 기대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