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2023시즌 K리그1, K리그2 2라운드 프리뷰

by 내일은1000억 2023. 3. 3.

오늘은 내일과 모레 펼쳐칠 2023 시즌 K리그1, K리그2 2라운드를 미리 짧게 살펴보겠습니다.

 

K리그1

인천 vs 대전

대전은 8년만의 K리그1 복귀전에서 강원을 상대로 2:0으로 완승을 거둔 반면, 인천은 서울에게 개막전에서 패배하였습니다. 대전은 1라운드 베스트11에 레안드로, 주세종, 안톤이 선정될 정도로 안정적인 공수 밸런스를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역대 상대전적은 21승 6무 5패로 인천이 압도적으로 우세합니다.

 

수원FC vs 포항

수원은 개막전에서 무승부를 거둔 반면, 포항은 대구를 상대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었습니다. 다만, 두 팀의 상대전적은 6승 4패로 수원FC가 앞섭니다. 즉, 무승부가 없는만큼 골이 나올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1라운드 MVP인 포항의 이호재 선수는 올시즌부터 U22 의무 출전 선수에 해당하지 않는만큼 더욱 치열한 주전 경쟁을 벌여야 하는데, 1라운드에서 기세를 탄만큼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구 vs 제주

대구는 포항에게 1라운드에서 패배를 하였고, 제주는 수원FC와 득점없는 무승부를 거두었습니다. 대구는 지난 시즌 제주전 1승 2무로 우세하지만, 통산 전적은 19승 15무 13패로 제주가 우세합니다. 두 팀 모두 1승에 목이 마른만큼 득점을 향한 열망으로 공격적인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전북 vs  수원

전북과 수원은 1라운드에서 울산과 광주에게 나란히 패배하였기 때문에 2라운드에서는 반드시 승리를 거두고자 합니다. 전북은 수원과의 최근 10경기에서 9승 1패로 압도적인 우위를 보여주고 있으며, 특히 지난 시즌에는 3전 전승을 거두었습니다. 전북은 개막전에서 이동준이 햄스트링 부상을 당하면서 당분간 빈 자리를 느낄 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수원은 지난 라운드에서 광주에게 일방적인 공격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슈퍼 세이브에 막혀 무득점에 그쳤는데, 전북을 상대로도 밀어붙이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강원 vs 울산

강원은 1라운드에서 승격팀 대전에게 0대2로 패배한 반면, 울산은 우승 경쟁자인 전북에게 2대1 역전승을 거두었습니다. 강원은 2012년 5월 26일 이후, 23경기 연속 울산전에서 승리가 없다고 합니다. 특히, 지난 시즌에는 4전 전패를 했습니다. 기세상으로는 분명 울산이 매우 유리해보입니다. 하지만, 축구공은 둥근만큼 강원의 선전 또한 기대해봅니다.

 

광주 vs 서울

광주와 서울은 각각 수원과 인천에게 기분좋은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양팀의 역대 전적은 2승 13무 4패로 광주가 열세이며, 광주는 2017년 7월 9일 이후, 7경기 연속으로 서울전에 승리가 없다고 합니다. 광주는 1라운드에서 수차례 슈퍼세이브를 보여주었던 김경민이 다시 한 번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K리그2

부천 vs 성남

부천은 1라운드에서 경남에게 패배한 반면, 성남은 안산에게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그리고 양팀의 통산 전적은 성남이 5승 1무 2패로 많이 우세합니다. 특히, 최근 네 번은 성남이 모두 승리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그 전에는 성남이 1승 1무 2패로 상대전적이 안좋았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특히 이번 경기는 부천 홈이며, 부천의 지난 시즌 홈 성적은 11승 6무 4패로 매우 준수한 편이니만큼 치열한 경기가 예상됩니다.

 

충북청주 vs 김천

신생팀인 충북청주, 그리고 김천은 각각 1라운드에서 서울이랜드와 충남아산에게 기분좋은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충북청주는 이 기세를 몰아 홈 첫경기에서도 승리를 거두고자 합니다. 충북청주의 파울리뉴는 1라운드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하였는데 강팀 김천을 상대로도 맹활약을 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그리고 이 날은 최윤겸 감독의 아들인 샤이니 민호군이 시축 겸 아버지 응원을 위해 경기장을 찾는다고 하니 청주에 계신 샤이니 팬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안산 vs 충남아산

안산과 충남아산은 각각 성남과 김천에게 1라운드에서 패배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2라운드에서는 승리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충남아산의 공격수 두아르테는 지난시즌까지 뛰었던 친정팀 안산을 상대하게 됩니다. 두 팀은 지난 시즌 4번 맞대결하여 충남아산이 2승2무로 우세했습니다.

 

김포 vs 천안

김포는 1라운드에서 휴식을 취했기 때문에 체력적인 부담이 없습니다. 반면, 실전감각이 부족한 점은 오히려 안좋을 수도 있습니다. 신생팀 천안은 강팀 부산을 상대로 아쉽게 패배하였으나 공격적으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과연 두 팀은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천안이 신생팀인 관계로 공식 전적은 없습니다.

 

안양 vs 서울E

안양은 1라운드에서 전남에게 승리를 거둔 반면, 서울E는 신생팀 충북청주에게 일격을 당했습니다. 두 팀은 지난시즌 4번의 맞대결에서 1승2무1패로 호각지세를 이루었습니다. 다만, 최근 10차례로 범위를 넓혀보자면 안양이 5승4무1패로 우세합니다. 두 팀의 좋은 경기를 기대해봅니다.

 

전남 vs 경남

1라운드에서 전남은 안양에게 패배한 반면, 경남은 부천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경남은 최근 12경기에서 1승 7무 4패로 열세에 있으나, 마지막 대결인 지난 시즌 42라운드에서는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역시나 두 팀의 좋은 경기를 기대해봅니다.

 

이상으로 2023시즌 K리그1과 K리그2의 2라운드를 미리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응원하시는 팀이 승리하시길 바랍니다.